Absinthe 1

전시명 : absinthe 1
전시장소 :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89, B1 아트플레이스
전시일정 : 2017년8월18일(금) ~ 9월23일(토)
오프닝 : 2017년8월18일(금) 17:00~
관람시간 : 10:00~19:00(일요일 휴관)
참여작가 : 7인
민성홍 Min, Sung Hong / 박천욱 Park, Chen Wook / 신경철 Shin, Kyung Chul / 신유라 Shin, Yoo La / 전현선 Jeon, Hyun Sun / 최영빈 Choi, Young Bin / 홍정표 Hong, Jung Pyo

 

‘금기’는 ‘열광’이 낳은 그림자이다. 19세기 유럽의 수 많은 예술가들을 미치게 만들었던 압생트는 2가지 얼굴을 가지고 있었다. 저렴한 가격에 예술가들의 상상력을 극대화시킨 창작의 묘약이었으며, 동시에 그 중독성이 지나쳐 금기시된 술이었다. 

시대에 저항하고, ‘금기’에 도전한다는 측면에서 예술 또한 압생트처럼 이율배반적인 속성을 가지고 있다. 때론 매혹적이고 때론 위험스럽다. 그래서 시대를 뛰어넘은 예술가들은 시대에 저항하며 그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용기있는 사람들이 많았다.  알프레드 뮈세, 어니스트 헤밍웨이, 에드거 앨런 포, 빈센트 반 고흐, 앙리 드 툴루즈 로트레크, 오스카 와일드 등이 압생트와 함께 시대의 금기에 도전했고, 그들의 창작은 새로운 길을 열었다. 

 전시 『absinthe 1』는 예술가, 평론가, 큐레이터, 컬렉터, 관객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뉴얼 여름 프로그램이다. 19세기 싸구려 독주 한잔에서 시작한 창작에 대한 당시 예술가들의 취기와 용기를 기억하며 흥청거릴 수 있는 파티를 위해 올해에는 민성홍, 박천욱, 신경철, 신유라, 전현선, 최영빈, 홍정표 7인의 작가가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