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BUY

전시명 : 작가 미술장터 'ART BUY'

기간 : 2022.11.07. (월) - 2022.11.27. (일)

시간 : 10:30 - 20:00 (금-일 10:30 - 20:30, 10.24. 백화점 휴무)

장소 :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

주최/주관 : (주)아트플레이스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참여작가 : 강민성, 곽수영, 권재나, 김다인, 김미현, 김보미, 김연수, 김재현, 김혜리, 미쉘홍, 박윤지, 박정혁, 설고은, 신호철, 김유희, 오희원, 유승호, 유나얼, 이완, 이태수, 이하은, 이희조, 임현하, 지강, 정지은, 정재원, 캐리리, 캔디스주 총 28인

Task : 오프라인 전시 기획 및 운영, 온라인 플랫폼 조성, 공간 조성, 전문가 멘토링, 온/오프라인 작품 판매, 디자인/제작, 온/오프라인 홍보

ART BUY는 역량 있는 작가를 발굴/ 육성하는 새로운 개념의 아트 플랫폼입니다.

현재 미술시장은 메이저 화랑과 대형 옥션, 아트페어를 중심으로 판매 트렌드와 옥션 실적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ART BUY는 이러한 흐름과 달리 미술계 주요 기획자와 평론가들에 의해 추천된 작가들의 작품들로 전시를 기획하여 작가들에게는 원활한 미술시장 정착을, 대중에게 수준 높은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합니다. 회화, 조각, 설치, 공예 등 단순히 취향과 유행을 따라가는 작품이 아닌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로 구성된 전시를 통해 국내 미술의 방향을 한눈에 가늠할 수 있을 것입니다.

ART BUY의 하이라이트로, ART BUY는 수준 높은 작품을 찾는 기존 컬렉터는 물론, 예비 컬렉터들과 미술에 관심 있는 잠재적 고객을 발굴하기 위해 특별한 가격 정책을 표방합니다. 진입장벽을 낮추어 작가들의 판로 개척과 미술 구입의 입문을 지원하며 단단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신뢰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모든 작품은 300만원 아래로 책정되며 작품 판매 시 수익금은 100% 작가에게 지급되는 작가-구매자 사이의 직거래 장터입니다. 그 외 유통 마진이나 별도의 수익은 남기지 않는 공익성 전시입니다.

2022년 ART BUY는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여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 되어감에 따라 확장된 온라인 시장 흐름에 발 맞추었습니다.